검색의 상위 표시(검색 순위)가 정해지는 구조란?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5회 작성일 24-07-07 00:13

본문

Google 검색의 상위 표시가 결정되는 방식에는 다음 세 가지가 관련됩니다.


크롤링

색인

랭킹

하나씩 해설해 갑니다.


◎ 크롤러가 웹 사이트를 "크롤링 (순회)"한다


Google에는 Googlebot(구글 봇)이라는 자동 프로그램이 있으며, 이 bot※(봇)은 '크롤러'라고 불립니다.

※bot이란 robot(로봇)에서 얻은 말로, 특정의 태스크를 자동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Google 크롤러는 엄청난 양의 웹사이트를 쉬지 않고 순회(크롤링)하여 정보를 수집합니다.


귀사의 웹사이트가 Google 검색엔진의 검색결과에 표시되기 위해서는 먼저 크롤러가 자신의 웹사이트를 인식하고 순환하도록 해야 합니다.


◎ 「인덱스」에 의해 정보를 정리


크롤링에 의해 발견된 방대한 정보는 Google 서버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됩니다. 웹 페이지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되는 것을 "인덱스"라고 합니다.


◎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랭킹'


순위는 순위 지정입니다. Google은 'Google 구글상위노출작업순위 시스템'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검색 색인에 등록된 엄청난 수의 웹페이지를 분류하고 가장 관련성이 높은 유용한 결과를 즉시 검색하여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에게 표시합니다.


Google 검색의 작동 방식 '검색 알고리즘의 작동 방식'

순위는 페이지의 중요도를 결정하는 독자적인 알고리즘에 의해 결정되며, 그 평가 기준은 200개 이상 있다고 합니다.


"검색 알고리즘"이란 검색 순위를 결정하는 기준입니다.

Google의 '검색 알고리즘'은 구글상위노출검색결과에 표시되는 순위를 결정하는 기준 입니다.


가장 유용한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검색 알고리즘은 다양한 요인(검색 쿼리 단어, 페이지 관련성 및 유용성, 소스 전문성, 사용자 위치 및 설정 등)을 고려합니다.


Google 검색의 작동 방식 '검색 알고리즘의 작동 방식'

Google은 순위가 결정되는 요인에 대해 위에서 설명했으며 검색 알고리즘의 메커니즘은 순위 지정의 핵심 요소 5개를 공언합니다.


  검색 의도 파악

  웹페이지 관련성

  콘텐츠 품질

  사용성

  컨텍스트 고려


2. 상위 표시에는 Google을 이해하는 것이 필수

전장에서 해설한 「상위 표시의 구조」라고 아울러 알아야 할 것은, 「Google의 가이드라인」입니다. 이 장에서는 Google이 게시하는 가이드라인을 소개합니다.


Google 가이드라인을 파악하자.

◎ 구글이 공개하는 13의 「해선 안 되는 것」


Google은 '사용자를 속이는 일을 하지 않는다'라는 기본 방침을 축으로 하고, 웹마스터용 가이드라인 에서 '해선 안 되는 것'을 구체적으로 말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가이드 라인】

다음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 자동 생성 된 콘텐츠

· 링크 프로그램에 참여

· 원본 콘텐츠가 거의 없거나 전혀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 만들기

· 클로킹

· 잘못된 리디렉션

· 숨겨진 텍스트, 숨겨진 링크

· 유도 페이지

· 무단 복제 된 콘텐츠

· 충분한 추가 가치가 없는 제휴 사이트

페이지에 콘텐츠와 관련이 없는 키워드를 채우

거나 피싱하거나, 바이러스, 트로이 목마 및 기타 맬웨어 설치와 같은 악의적인 동작이 있는 페이지 생성

및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악용

및 Google에 자동화된 검색어 제출


인용: Google 웹마스터 가이드라인(품질 가이드라인)

초보자에게는, 모르는 단어도 많을까 생각합니다만, 현 단계에서는 「Google은 금지 사항을 마련해 공개하고 있다」라고 하는 것만 파악해 둡시다.


품질평가 기준 EAT란?

Google이 웹페이지를 평가할 때 품질평가의 중요한 기준으로 'EAT'가 있습니다.


「EAT」는 「E xpertise(전문성)」 「A uthoritativeness(권위성)」 「T rustWorthiness(신뢰성)」를 가리키며, 이 3개는 「품질이 높은 콘텐츠인가 어떤가?」를 판단하기 위해서 Google이 가장 중시하는 기준입니다.


즉, Google은 회사 웹페이지를


전문성이 있는 페이지인가?

권위있는 페이지입니까?

신뢰할 수 있는 페이지?

같은 기준으로 품질을 평가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